합격자발표

[나의 벽(MY BARRIER) 이야기 공모] 선정자 발표

2023.02.06

안녕하세요. 사단법인 오늘은입니다.

청년zip중 ‘나의 벽(MY BARRIER)’ 이야기 공모에 참여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이번에 진행된 ‘나의 벽’ 이야기 공모에 총 187건의 이야기가 접수되었으며, 사무국 직원들은 보내주신 이야기를 하나하나 뜯어보며 보내주신 187가지의 이야기에 모두 공감하였습니다. 사무국에서는 쉽지 않은 이야기를 꺼내어 주신 참여자분들께 선정되지 않았다는 공지 하나만 내놓는 것은 예의가 아니라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그래서 참여하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담아 추운 겨울 잠시라도 따뜻한 온기를 느끼실 수 있게 커피 키프티콘(1인 1잔)을 전달 드릴 예정입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10(금) 중 일괄발송


‘나의 벽’ 공모는 잘 쓰인 글을 찾기 위한 공모가 아닙니다. 청년 당사자의 이야기를 듣고, 그 이야기를 기반으로 문화예술 작품을 만들어 대중에게 전달하고자 진행된 공모입니다. 미디어 속에서 흔하게 만날 수 있는 꾸며진 청년의 모습이 아닌, 진짜 청년 내면의 이야기를 듣고 싶었습니다. 작가와 같은 화려한 필력보다는 ‘벽’이라는 주제에 대해 깊게 고민했는지, 그 이야기가 문화예술을 만나 시너지를 일으켜 대중에게 청년의 ‘벽’ 이야기를 전달할 수 있을지가 더 중요했습니다. 그렇기에 글을 잘 쓰지 못해서, 이야기가 별 볼일이 없어서 선정되지 않았다고 생각하지 않으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이야기는 전부 뜻 깊었고, 깊은 울림을 받았습니다.


선정된 5분에게는 담당자가 별도로 연락드릴 예정입니다. 3월 2~3주 내에 작품 제작을 위해 작가와의 대화를 진행하고, 그 직후에 상금 30만원과 이사장상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세금 공제 후 지급) 세부 내용은 담당자가 전화로 설명 드릴 예정입니다.


'나의 벽(MY BARRIER)' 이야기 공모 최종 선정자

연번
이름
제목
1
최*진
흉터가 된 나에게
2
전*민
경계선 사이의 소중함
3
윤*연
감옥안의 죄수, 이젠 탈옥을 준비합니다
4
이*희
강북 // ?
5
이*호
에고에고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오늘은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3,6,9,12월 마지막 주 월요일
오늘은과 만나요!

오늘 하루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