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신청

보호종료청년을 위한 문화예술 자립키트 | 다섯 번째 '캘리그라피' 키트 참여자 모집

2021.08.30

📌지금 바로 신청하러 가기📌

■ '3평키트' 란?

문화예술 활동은 소수의 전유물이었던 과거를 지나 모두의 삶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주는 수단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경제적인 여유가 없어서, 삶의 우선순위가 아니어서 등의 이유로 문화예술이 여전히 멀게만 느껴지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만 18세 이후 시설에서 자립해야 하는 보호종료청년은 이런 이유로 문화예술이 삶의 우선순위에서 밀려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단법인 오늘은’은 성공적인 자립을 위해 노력하는 보호종료청년이 문화예술을 통해 새로운 자극을 경험하고 잠깐의 여유를 즐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3평키트’를 준비했습니다.

‘3평키트’의 3평은 보호종료청년들이 자립하면서 가지는 평균적인 방의 크기를 뜻합니다. 

작은 공간 안에서도 문화예술은 꽃필 수 있습니다. 코로나19라는 예기치 못한 상황으로 사회인으로서 연결될 기회마저 줄어들었지만 ‘3평키트’를 통해 다채로운 문화예술 경험이 다양한 모습으로 공유, 확장되는 경험을 하게 될 것입니다.



■ 다섯 번째 ‘캘리그라피’ 키트
아날로그 감성으로 한 글자씩, 캘리그라피
디지털이 대세인 요즘이지만 손으로 한 글자씩 정성껏 써내려간 손글씨는 언제나 사랑받습니다.

캘리그라피 키트와 함께 글씨에 마음과 감정, 감성을 듬뿍 담아보세요.

차근차근 쓰다보면 힐링은 기본, 부캐릭터 획득도 어렵지 않아요!


■ 모집개요

 모집대상 문화예술 경험을 하고 싶은 20대 보호종료청년 35명

모집기간 8.30~9.8

참여자 발표 9.10 (오늘은 홈페이지 및 개별 연락)

신청방법 오늘은 홈페이지 신청(www.oneul.or.kr) *회차별 개별 신청


※ 본 키트는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입니다. 최종 참여자에게는 각자의 집으로 키트가 발송됩니다.

각자의 공간에서 오픈채팅방, 온라인 가이드 영상과 함께 3평키트를 즐겨보세요.

※ 키트 참여자는 수령 이후 오픈 채팅방을 통해 사진과 소감을 공유하는 '방구석 전시회' 참여가 필수입니다.

* '보호종료청년을 위한 문화예술 자립키트 <3평키트>'는 전액 무상으로 제공됩니다.

오늘은 뉴스레터를 구독하세요!

3,6,9,12월 마지막 주 월요일
오늘은과 만나요!

오늘 하루 닫기